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처분조건 기준은??

안녕하세요 뱅크몰 모바일팀 입니다.
날씨가 일교차가 큰 포근함 날씨가 이어지는데요. 감기조심하세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기침하면 눈치가 많이 보이잖아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기존주택 처분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처분조건을 걸때가 있고, 걸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또한 분양권이 주택 수로 포함이 되는데 안된다고 아는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그러면 천천히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리진단

규제지역의 주택을 구입해서 담보대출을 받아야 한다면은 무조건 기존 주택 처분조건을 걸어야만 가능하겠습니다
자력으로 취득하는것은 문제될것 없고 융자를 받아서 구입만 하지 못하겠습니다.
또한 2주택자,다주택자는 ㄷ ㅐ 출이 어렵습니다.
2주택자는 1채는 당일매도, 1채는 처분조건으로 가능하지만 다주택자는 미리 처분하기 전에는 진행이 어렵거든요

대환대출

규제지역이 아닌 비규제지역인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다주택자이신분들은 안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꽤 되시던데요
소득대비 부채만 없다면 LTV10% 차감해서 60%까지 가능합니다. 처분조건을 걸지 않아도 가능한데, 처분조건을 걸고 하는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허나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을 받는 분들이라면 기존주택 처분은 필수 입니다.
조건이 좋아서 진행을 하시다가 시세차이가 날수 있어서 취소하고 처분조건없이 일반은행으로 진행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1~2년전에 분양당첨이 되신분께서는 왕왕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분양당시 무주택자로 인정이 받았다는 얘기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말입니다 그러면은 설명을 드려도 아니다라고 성을 내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현 시점에선 주택담보대출시 분양권 및 입주권도 주택수로 포함이 되신다고 보면은 되겠습니다.
즉 거주하고 있는집이 있는데 매도 하고, 새로운 집을 구입할꺼다. 그러면은 분양권 처분까지 해주셔야지만 가능합니다.

갈아타기를 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환대출을 하면서 증액을 하시는거라면 무조건 추가약정서를 기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어떤 약정서냐면은, 대출을 상환하기 전까지는 주택구입을 하지 않게다라는것입니다.
1만원이라도 증액을 원하시면은 약정서 기입은 필수이고, 없이는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타보니 현재 금리가 높아도 추후 주택구입을 하실수 있는분들은 유지를 하는분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면 증액이 아닌 동일 금액을 할떄는 어떨까요??
금융사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A금융사는 작성을 하고, B금융사는 작성을 하지 않고…
그래서 작성 유무에 따른 금융사에 금리차이가 있습니다.

간추린 내용
1) 규제지역시 기존주택 매도 필수
2) 비규제지역은 선택
3) 분양권은 주택수 포함

https://door.bank-mall.co.kr:447/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Your User Agent is: CCBot/2.0 (https://commoncrawl.org/faq/)